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스킨변경 후 검색버튼이 먹통
    간단코딩 2023. 6. 12. 23:42

    아~~
    검색박스가 왜 안나오는거야?????

    티스토리 이전 블로그스킨을 버리고 새로운 스킨인 북클럽 스킨으로 변경을 했습니다.
    변경 후에는 늘하듯이 글갯수라든지 이미지크기 그리고 보여지는 방식등등을 수정하고 또 광고 연동상태도 점검을 해봅니다.

    더 필요한게 있다면 html 편집으로 들어가서 이런 저런 코드도 넣어보고 삭제도 하면서 다양한 테스트를 해보는데요?

    이렇게 모든 설정이 끝나고나서 블로그 홈으로 돌아와 살펴보니 큰 문제없이 원하던대로 잘 작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미지 크기도 잘나오고 글갯수도 적당히 그리고 사이드메뉴등의 배치도 좋았습니다.

    이렇게 몇 일이 지난뒤에 글이 조금씩 많아지면서 특정 포스팅을 찾아보려고 검색 즉 돋보기 버튼을 눌렀더니????

    헉~~

    어!! 진짜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ㅠㅠ
    한 클릭은 수 백번 하지 않았나 지금에 와서야 생각해보니 말이죠~

    아무리 계속 누르고 눌러도 검색박스가 절대나오지 않습니다.
    먹통이 된것 같다는 생각에 메뉴나 포스팅을 눌러보니 그건 모두 정상적으로 클릭이 되는데 이 검색버튼만 아무 반응이 없다는것이죠~

    반응형

    다시 html 편집으로들어가 아무리 찾아보고 찾아봐도 어디가 문제가 있는지 전혀 모르겠더라구요
    찾다 찾다 지쳐 검색기능을 포기하자하는 마음으로 몇 일을 또 방치합니다.

    하지만 이후 포스팅이 더 많아지게 되면서 나중에는 문제가 되겠구나...
    생각이 들면서 마지막이다 ... 라는생각으로 다시 한번 찾아봅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던중에...
    아차 몇 일전에 블로그 포스팅안에서 자바스크립트 테스트해 본다고 뭘 하나 했었던 기억이 갑자기 떠올랐는데요?
    스킨편집으로 들어가 html 편집으로 다시 들어가봅니다.

    스크롤을 상단으로 올리는 도중에 눈에 들어오는 이 한줄이 .......

    <script src="https://ajax.googleapis.com/ajax/libs/jquery/3.5.1/jquery.min.js"></script>

    에이 설마 이걸 내가 추가했을까????
    어 맞네 마자 내가 한거네 ㅎㅎㅎㅎ
    바로 이 스크립트 참조 한줄을 혹시나 지워보고 다시 새로고침을 해봅니다.

    헐~~ 대박.
    되네 되네 검색박스가 나와 나와 ~~~
    이유를 딱 10일만에 찾아수정을 했네요

    가끔 저와 비슷하게 html편집을 통해서 코드를 수정작업 하시는분들에게는 이런 일이 일어날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무래도 검색에 관련된 부분들이 서로 충돌이 일어났던게 아니었나 생각해볼뿐입니다 ㅎㅎ

    어쨋든 지금 생각하는거지만 처음것이 좋은것이여~~~
    이렇게 해결되었으니 오늘은 정말 편하게 잘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